nyancoder

WWDC 2021 정리글 목차 본문

WWDC/WWDC 2021

WWDC 2021 정리글 목차

nyancoder 2021. 6. 26. 14:11

이 페이지의 내용은 글이 작성될 때마다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화요일

Add intelligence to your widgets

Smart Stacks에서 위젯에 인텔리전스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새로운 위젯 제안 API를 스마트 회전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과 시스템에 위젯의 사용 패턴을 학습하도록 하여 적절한 시점에 위젯이 표시되거나 추천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Add rich graphics to your SwiftUI app

keyboard safe area와 같은 safe area부터 키보드와 적절히 배치가 되는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또한 Material과 foregroundStyle 등을 이용하여 SwiftUI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확인해볼 것입니다. drawingGroup 및 새로운 Canvas와 같은 그래픽 API를 통해 빠르게 동작하면서도 그래픽 요소를 잘 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reate 3D models with Object Capture

Object Capture는 여러 장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실제와 같은 3D 모델을 만드는 빠르고 쉬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사진을 촬영하고 macOS에서 모델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또한 더 나은 품질의 결과를 얻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Explore Xcode Cloud workflows

Xcode Cloud Workflow를 통해 앱과 Framework의 빌드, 분석, 테스트, 보관, 배포를 자동화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팀의 개발 및 배포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Xcode Cloud Workflows의 기본 사항을 알아보고, 권장되는 Workflow의 몇 가지 예를 확인해볼 것입니다.

 

Explore bindless rendering in Metal

바인딩 없는 렌더링을 하기 위해서, 인수 버퍼를 사용하여 셰이더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레이 트레이싱 및 래스터화 파이프라인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GPU에서 전체 장면과 리소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Explore structured concurrency in Swift

동시에 실행되어야 하는 코드들이 있을 때, 이들을 잘 다루는 것을 까다로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드를 작성할 때 최대한 목적에 잘 어울리는 방식을 선택해야만 문제를 줄이고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동시성 작업을 생성하고 취소하는 방법 등의 Swift에서 수행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동시성 작업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Meet Group Activities

SharePlay를 지원하는 프레임워크에 대해 알아보고, 앱에서 콘텐츠를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유 경험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그룹 활동과 AVFoundation이 함께 작동하는 방식과 이를 앱에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볼 것입니다.

 

Meet MusicKit for Swift

MusicKit을 사용하면 Apple Music을 앱에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찾고, 재생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MusicKit을 사용하는 기본 프로세스를 알아볼 것입니다. 또한 아직 음악 앱을 구독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한 프로세스를 확인해 볼 것입니다.

 

Meet Shortcuts for macOS

이제 바로 가기가 macOS에 제공되며 앱은 해당 프로세스의 핵심 부분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바로 가기를 노출하여 앱의 기능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Catalyst 또는 AppKit으로 빌드된 macOS 앱에 대한 작업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과정을 살펴볼 것입니다. 바로 가기를 공유하고, 앱에서 다른 앱의 바로 가기를 실행하거나 Automator 및 AppleScript와 같은 기존 Mac 자동화 기술과 연동하는 것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Meet StoreKit 2

StoreKit 2는 앱 내 구매 및 자동 갱신 구독을 위한 Swift API를 제공합니다. 인앱 구매 및 구독을 쉽게 구현하고 제품 정보 검색, 트랜잭션 처리, 고객 상태 확인, Xcode의 테스트 지원을 알아볼 것입니다.

 

Meet TestFlight on Mac

TestFlight가 Mac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빌드 및 테스터를 관리하고, 피드백을 수집하고, macOS 앱을 배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Xcode Cloud와 통합되어 제공되는 테스트 기능과 내부 테스트를 위한 개선 사항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Meet Xcode Cloud

지속적인 통합과 전달을 위해서 새로 제공되는 Apple의 Xcode Cloud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이는 팀의 생산성과 품질을 동시에 향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빌드를 설정하는 방법부터 오류가 발생했을 때 수정하는 방법, 팀과 협력하는 방법들을 알아볼 것입니다.

 

Meet async/await in Swift

Swift는 이제 일반적으로 async/await 패턴으로 알려진 비동기 함수를 지원합니다. 이 새로운 문법이 코드를 어떻게 읽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주는지 알아볼 것입니다. 새로운 문법의 사용법과 기존의 비동기 함수에의 적용 방법과 기존 함수의 변경점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Meet declarative device management

기업이나 학교에서 여러 개의 모바일 장치 동시에 관리하며 성능과 확장성을 모두 높일 수 있는 선언적 모델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이 선언적 모델을 MDM Solution에 통합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Meet in-app events on the App Store

게임 대회, 영화 시사회 등 앱과 게임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App Store에서 직접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인앱 이벤트가 App Store에 표시되는 방법과 App Store Connect에서 이벤트를 생성, 예약 및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조사해 볼 것입니다.

 

Meet the Screen Time API

Screen Time API를 알아보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면서도 맞춤형 자녀 보호 기능을 지원하는 앱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제한 및 기기 활동 모니터링과 같은 주요 기능을 사용하여 앱에서 안전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부모와 보호자에게 설정을 제공하는 조사해 볼 것입니다.

 

Meet the UIKit button system

iOS 15에서는 버튼에 업데이트된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버튼을 더 쉽게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탐색하고, 더 다양한 상호 작용을 제공하는 버튼들에 대해 배우고, Mac Catalyst와 호환되는 버튼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Protect mutable state with Swift actors

두 개 이상의 스레드에서 하나의 데이터에 접근할 때, 경쟁 관계에 의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쉽게 발생할 수 있지만 디버깅은 어렵습니다. Swift에서 새로 제공되는 Actor를 통해 어떻게 이러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 Actor 간의 데이터의 공유 방법이나 Main Actor와 같이 새로 생긴 기능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Simplify sign in for your tvOS apps

사람들이 iOS 또는 iPadOS 기기에서 Face ID 또는 Touch ID를 사용하여 구매를 승인하고 tvOS 앱에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로그인을 단순화하고, 콘텐츠에 더 빨리 접근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간소화된 로그인 프로세스를 설정하는 방법과 Apple TV를 위한 로그인 경험을 만드는 모범 사례를 공유합니다.

 

Take your iPad apps to the next level

iPad 앱에서 새로운 화면을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키보드 단축키와 키보드 단축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에 액세서리를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Tap into virtual and physical game controllers

iPhone, iPad, Mac, Apple TV를 위한 실제 게임 컨트롤러 및 가상 게임 컨트롤러의 개선 사항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터치 입력을 게임 컨트롤러 입력으로 받을 수 있는 가상 화면 컨트롤러를 앱에 추가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DualSense 컨트롤러에 있는 적응형 트리거 기술에 대해서 확인해볼 것입니다.

 

Transition media gaplessly with HLS

노래, 비디오와 같은 개별 리소스 간에 원활하게 전환되는 스트리밍 미디어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끊김 없는 HLS 재생을 사용하면 여러 콘텐츠를 즉석에서 연결하여 맞춤형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음악, 이벤트 녹화, 사전 녹화된 비디오에 연속성을 제공하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Ultimate application performance survival guide

성능 최적화는 추적할 메트릭과 사용할 도구가 많은 어려운 작업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앱 성능에 대한 가이드는 개발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하고 성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도구와, 지표, 패러다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Use the camera for keyboard input in your app

카메라에서 텍스트를 가져와 앱의 텍스트 필드를 채우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카메라를 키보드 입력으로 사용할 때 콘텐츠 필터링을 적용하여 전화번호, 주소 및 항공편 정보와 같은 데이터만 입력받을 수 있는 기능을 볼 것입니다. UIImageView와 같은 다른 컨트롤을 확장하여 이 기능을 지원하는 방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What's new in AVKit

Picture in Picture의 개선 사항 및 macOS의 동영상 전체 화면 개선에 대해 알아봅니다. PiP를 위한 API를 살펴보고 AVPictureInPictureController가 AVSampleBufferDisplayLayer를 지원하는 방법과, macOS 또는 Mac Catalyst에서 전체 화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What's new in SwiftUI

SwiftUI의 리스트, 버튼, 텍스트 필드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살펴볼 것입니다. 캔버스, Material, Symbol 등을 사용하여 그래픽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macOS의 다중 열 테이블, 포커스 및 키보드 상호 작용, AttributedString 등과 같은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What‘s new in Swift

스위프트에서 새로 변경된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코드를 보다 쉽게 읽고 작성할 수 있는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Swift Package에 새로 추가된 API들을 둘러보고, async/await, actor 등 동시성 지원에 대해서도 조사해볼 것입니다.

 

Your guide to keyboard layout

키보드 레이아웃 가이드를 사용하여 iOS 또는 iPadOS 앱 내에서 키보드가 작동하는 방식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UIKeyboardLayoutGuide 및 UITrackingLayoutGuide를 사용하여 긴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 키보드에 맞춰 간단하게 View를 배치할 것입니다.

 

수요일

AR Quick Look, meet Object Capture

시각적 품질과 파일 크기를 최적화하면서 Object Capture로 3D 모델을 만들고, 이를 AR Quick Look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AR Quick Look과 Object Capture, Reality Composer를 통합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Adopt Quick Note

앱을 Quick Note에 연결하고 앱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메모에 빠르게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Quick Note가 NSUserActivity를 통해 앱 콘텐츠를 인식하고 연결하는 방법을 보고 앱에서 이 API를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Quick Note 지원의 요구 사항, 이점 및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NSUserActivity에 대한 지침과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살펴볼 것입니다.

 

Analyze HTTP traffic in Instruments

Instruments Network 템플릿을 사용하여 앱의 HTTP 트래픽을 기록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세션, Task, 개별 HTTP 요청의 동작을 탐색하고 시각화하여 데이터가 효율적으로 전송되고 예상치 못한 데이터가 전송되지는 않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Build dynamic iOS apps with the Create ML framework

데이터를 기기 내에 유지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하면서도 맞춤형 앱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Create ML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기기에서 Core ML 모델을 훈련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Style transfer 및 이미지 분류와 같은 이미지 기반 작업, 맞춤형 사운드 분류와 같은 오디오 작업, 풍부한 텍스트 분류, 표 형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작업등을 위한 모델 유형을 살펴볼 것입니다.

 

Build interfaces with style

앱을 만들 때 인터페이스를 빠르게 확인하면서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최신 버튼 스타일과 테이블 보기 셀 콘텐츠 구성을 사용하여 UI를 현대화하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캔버스 내에서 바로 접근성 설정을 변경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계층적 기호를 통해 기호에 새로운 색상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Build light and fast App Clips

앱 클립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작업과 거래를 하기 위해 앱의 일부분을 즉시 검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콤팩트 한 앱 클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팁과 사례를 살펴볼 것입니다. 사람들이 실제 앱 클립 코드를 스캔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볼 때 항상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앱 클립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그리고 앱 클립을 출시하기 전에 테스트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Capture and process ProRAW images

ProRAW를 사용하여 표준 형식의 RAW 정보와 Apple의 사진 기술을 결합하여 이미지를 쉽게 캡처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ProRAW 이미지의 모양과 느낌, 품질 지표, 앱과의 호환성을 포함하여 ProRAW파일 형식에 대한 개요를 살펴볼 것입니다. AVFoundation으로 이미지 촬영, PhotoKit을 사용한 저장, Core Image로 편집을 포함하여 실제 앱에서 ProRAW를 통합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Classify hand poses and actions with Create ML

Create ML을 사용하면 사람 손의 모양이나 동작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Vision에서 손 모양 감지에 대한 지원을 알아보고, Create ML 앱 및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손 모양 및 손동작 분류기를 훈련하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모델을 훈련하고, Vision, Camera 및 ARKit과 통합하여 재미있는 앱 경험을 만드는 예제를 볼 것입니다.

 

Create accessible experiences for watchOS

watchOS에서 더 큰 텍스트 크기, VoiceOver, AssistiveTouch와 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API를 사용하는 방법과 watchOS용으로 빌드된 SwiftUI 앱에 접근성 지원을 추가하는 과정을 볼 것입니다.

 

Create audio drivers with DriverKit

AudioDriverKit API를 사용하여 Audio Server 플러그인과 DriverKit 확장을 통합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설치 프로그램 패키지 대신 앱을 사용하여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를 단순화하고 Mac App Store를 통해 드라이버를 배포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Core Audio HAL이 AudioDriverKit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살펴보고 오디오 장치 드라이버에 대한 예제를 확인해볼 것입니다.

 

Create custom symbols

SF Symbols 3의 최신 렌더링 모드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기호를 편집하고 주석을 추가하는 방법을 배우고, 디자인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Customize and resize sheets in UIKit

UIKit에서 사용자 정의된 시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시트를 비 모달로 구성하여 시트의 뒤에 있는 요소와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시트 크기를 사용자 정의하거나, 잡을 수 있는 컨트롤을 표시하거나, 시트 대신 팝오버를 사용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Customize your advanced Xcode Cloud workflows

Xcode Cloud에서 환경 변수를 사용하여 정보를 빌드에 전달하고 빌드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작업 내에서 추가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팀에서 작업을 공유할 수 있는 저장소를 추가하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웹 훅을 사용하여 Xcode Cloud를 외부 서비스와 통합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Demystify SwiftUI

SwiftUI 철학의 핵심인 Identity, Lifetime, Dependencie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일반적인 패턴에 대해 알아보고 프레임워크를 구동하는 원칙과, 이를 사용하여 앱의 정확성과 성능을 보장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Design great actions for Shortcuts, Siri, and Suggestions

작업은 바로 가기의 구성 요소이며, 사람들이 앱의 인터페이스를 보지 않을 때에도 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용하고 사용하기 쉬운 바로가기에 통합할 수 있는 작업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또한 Apple 플랫폼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바로 가기 공유와 관련된 개선 사항을 살펴볼 것입니다.

 

Detect people, faces, and poses using Vision

사람, 얼굴, 얼굴의 방향, 몸과 손의 모양을 감지할 수 있는 Vision 프레임워크의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해 볼 것입니다. 이미지의 사람을 배경과 구분할 수 있는 Person Segmentation API를 볼 것입니다. 또한 얼굴의 피치, 요, 롤을 얻을 수 있는 최신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Core Image와 같은 다른 API와 함께 사용하여 간단한 가상 배경을 합성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Diagnose Power and Performance regressions in your app

전력 및 성능 지표를 볼 때 우선순위를 판단하는 방법을 확인해 볼 것입니다.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기기 및 백분위 정보와 회귀 지표를 보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저장소를 소모하는 앱의 일반적인 안티 패턴을 추적하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App Store Connect API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입니다.

 

Discover Metal debugging, profiling, and asset creation tools

Xcode를 이용하여 Metal 디버깅, 프로파일링, Asset 생성 워크플로를 진행하는 것을 볼 것입니다. 레이 트레이싱 및 GPU 프로파일링을 위한 최신 도구를 살펴보고 Metal Debugger 워크플로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또한 최신 GPU 텍스처 형식을 지원하는 텍스처 변환 도구를 다중 플랫폼 Asset 생성 파이프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볼 것입니다.

 

Discover account-driven User Enrollment

사용자 등록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또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사용자 고유의 장치 가져오기" 배포를 지원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관리되는 Apple ID", 분리된 데이터 관리, 조직에서 새로운 계정 기반 온보딩을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Discover concurrency in SwiftUI

Swift의 동시성 기능을 사용하여 더 나은 SwiftUI 앱을 빌드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ObservableObject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과 이를 SwiftUI View 및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await를 사용하여 SwiftUI run loop에서 앱을 원활하게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AsyncImage API로 원격 이미지를 빠르게 가져오는 방법을 확인해 볼 것입니다.

 

Discover geometry-aware audio with the Physical Audio Spatialization Engine (PHASE)

Apple의 공간 오디오 API인 PHASE를 만나보고 PHASE(Physical Audio Spatialization Engine)가 사운드를 경험을 향상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개발 프로세스 중에 공간 사운드 장면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ources, Listeners, Acoustic Geometry, Materials를 포함한 API 및 클래스의 개요를 살펴보고 공간 모델링의 개념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또한 PHASE의 기본 빌딩 블록을 빠르게 결합하여 앱이나 게임을 위한 통합 오디오 경험을 구축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

 

Elevate your DocC documentation in Xcode

훌륭한 문서는 사람들이 Swift 프레임워크를 효과적이고 쉽게 채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PI와 함께 제공되는 문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문서를 구성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기사 작성에 대한 사례를 보고 문서를 연결하는 링크를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Meet AsyncSequence

순서대로 있는 값을 순회하는 것은 기존에 for 구문을 통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AsyncSequence와 같이 비동기의 Sequence에 대해서도 쉽게 순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파일에서 Byte를 읽는 것부터 Notification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는 것도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What’s new in camera capture

Center Stage, Portrait mode, Mic modes를 사용하여 제어 센터에서 새롭게 추가된 비디오 효과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이러한 각 기능을 UI상에 표시하기 위한 값을 얻어오거나, 기능을 제어하기 위한 값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10 bit HDR 비디오 캡처를 활성화하는 방법과 최소 초점 거리에 대해서 살펴볼 것입니다.

 

목요일

Capture high-quality photos using video formats

AVCapture API를 카메라 시스템을 활용할 때, 사진 품질과 속도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사진 또는 비디오 형식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비디오 형식을 사용할 때 향상된 사진 품질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새 알고리즘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입니다.

Detect and diagnose memory issues

메모리 이슈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Xcode에서 진단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최신 버전의 Xcode 도구들과 Metrics, XCTest에서 memgraph를 얻어오는 방법 등을 진행할 것입니다.

 

Swift concurrency: Behind the scenes

Swift의 동시성 프로그래밍의 세부 사항을 좀 더 자세히 알아봅니다. 동시성 프로그래밍에서 안정성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과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봅니다. 새로운 Swift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Actor, async/await 방법 등이 동작하는 지를 알아보고 어떤 방법이 더 좋은지를 알아볼 것입니다.

 

Understand and eliminate hangs from your app

앱이 버벅거리는 이유를 확인하는 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어떠한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지와 방법, 피해야 하는 패턴에 대해서 확인해볼 것입니다. 확인된 버벅거림의 원인을 GCD와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통해 앱의 성능을 개선할 것입니다.

 

What’s new in AVFoundation

AVFoundation에서의 최근의 변화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AVFoundation을 통해서 Asset의 속성을 비동기로 조회하는 방법과 영상의 메타 정보를 병합하고 자막을 처리하는 등의 작업을 알아볼 것입니다.

 

금요일

ARC in Swift: Basics and beyond

Swift에서 ARC와 객체의 수명에 대한 기본적인 부분을 알아볼 것입니다. 객체의 수명을 관측 가능하게 해주는 언어적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객체의 수명에 의존하는 코드가 가진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것을 회피하는 몇 가지 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볼 것입니다.

 

Discover breakpoint improvements

중단점은 프로세스 실행을 일시 중지하여 문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서 문제를 디버그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Xcode13에 새로 추가된 Column 중단점과 위치를 찾을 수 없는 중단점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원본 목차: https://developer.apple.com/wwdc21/sessions/

Comments